​기관소개 > 인사말

​인사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를드립니다

  90년 대에 들어와 민주화가 정립되고 경제성장을 이루게 되면서 음지로만 여겨졌던 성관련 문제들이 대두되기 시작했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기존의 성문제들도 함께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세상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성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는 대안을 제시했으나 이에 앞서, 성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올바른 성 가치관을 세우고, 물질적 풍요보다는 도덕적 우위의 사회와 국가를 만들어야 한다는 신념아래 1997년, 한국청소년순결운동본부가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청소년순결운동본부는 무너져 가고 있는 성 가치관의 회복을 위해 지난 15년간 11,500여 회의 강의를 실시했으며 1,200만 명의 학생, 교원, 학부모에게 청소년기의 성과 순결 가치관, 성폭력 예방, 성매매 예방, 양성평등, 자녀 성교육 방안에 대한 내용의 교육을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강의식 교육의 한계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올바른 성에 대해 성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성문화 워크샵을 매해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국청소년순결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전국 청소년 성 가치관 글짓기 대회는 작품응모과정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순결과 성 가치관의 중요성, 우리 사회의 왜곡된 성문화 등을 성찰하고 건전한 성 가치관을 정립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매년 9월에서 10월에 진행되는 이 대회는 매회 약 500여 학교에서 3,000여 편의 작품들이 응모되고 있으며, 대상은 초, 중, 고 각 1명에게 장관상을 금, 은, 동상 및 장려상 50여 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순결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청소년순결운동본부는 성교육 강사 전문가 과정을 매해 진행하고 있으며, 올바른 성 가치관을 사회적으로 전파하고자 캠페인과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5년간의 순결운동은 올바른 성 가치관을 분명히 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 태도와 성 가치관을 함양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순결이란 용어 역시 과거 불평등하고 남녀 차별적인 용어가 아닌, 남성과 여성이 서로의 행복을 위해 지켜야 하는 삶의 주요 가치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수많은 후원자 여러분과 봉사자들의 수고에 따른 성과입니다.

  이제 순결은 아버지들의 다짐식이 생길 정도로 매우 넓게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부족합니다. 변화하는 세상과 더불어 우리 청소년들 역시 변화해가고 있으며 저희 단체 역시 변화의 흐름에 맞춰 적응하고 활동해야 합니다. 이제 15년간의 순결운동을 뿌리 삼아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전문성 있는 교육과 운동으로 가정과 사회의 올바른 성가치관 정립을 위해 다시 출발해야 할 때입니다. 다시 한번 큰 관심과 사랑으로 새로운 시대의 변혁에 맞춰 달리는 신바람이 되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